
#뉴스
#아시아경제
부동산 개발사업 전문 플랫폼 '딜매치' 베타서비스 오픈
2023년 6월 13일 화요일 오전 11:16
프롭테크 스타트업 웜블러드가 13일 부동산 개발사업 관련 오픈마켓 플랫폼 '딜매치'를 베타서비스로 선보였다.
딜매치는 딜(Deal·거래)을 중심으로 디벨로퍼(시행사), 금융사, 감정평가사 등 시장 참여자들이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곳에서 부동산 개발사업 관련 자금조달부터 각종 자문·용역까지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조원정 웜블러드 대표는 현대건설 (39,650원 ▲400 +1.02%)과 신한금융투자에서 10년 간 부동산 개발사업과 프로젝트파이낸싱(PF) 업무를 담당하며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한 부동산 개발사업 전문가로 지난해 5월 부동산 개발시장의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기 위해 창업했다. 신한금융투자에서 수많은 부동산 개발사업의 타당성을 검토하면서 소규모 부동산 개발시장에서의 새로운 기회를 엿봤다는 설명이다.
딜매치는 크게 △금융·자금조달 △자문·용역 △매입·매각 등 3가지의 딜로 구분해 매칭해준다. 현재 40여개의 딜이 올라왔다.
우선 금융·자금조달 딜에는 1660억원 규모의 서울 영등포구 오피스 신축 사업 브릿지론부터 50억원 짜리 강남 하이엔드주거복합사업 추가PF 후순위 모집 건(검수중)까지 20건의 딜이 올라왔다. 디벨로퍼가 PF대출을 조달하기 위해 딜을 등록하면 금융사들은 해당 딜의 위치한 지역과 상품 유형, 사업 단계 및 규모 등을 보고 제안을 올릴 수 있다. 디벨로퍼는 이중 가장 적합한 조건을 제안한 파트너와 협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