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Services

Tech

Contact

#뉴스

#더벨

조원정 딜매치 대표 "B2B금융, 디지털 전환 주도"

2025년 3월 5일 수요일 오전 12:00

디지털 금융 시대, 사람들은 '손 안의 스마트폰' 하나로 대부분 금융 서비스를 이용한다. 금융회사의 플랫폼 내에서 손쉽게 돈을 보내고 주식을 사고 보험을 들고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아직은 B2C에 국한된 이야기다. 더벨이 만난 웜블러드(Warmblood) 조원정 대표(사진)는 '기업들이 어플에서 돈을 빌리는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웜블러드의 플랫폼 '딜매치(DEAL MATCH)'는 부동산 개발 업계 플레이어들을 온라인에서 연결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건설사, 증권사를 거치며 현업에서 뛰었던 조 대표는 '개인의 네트워크에 의존하는 딜'을 보면서 사업의 가능성을 엿봤다. 창업 4년차, 빠르게 성장한 딜매치는 이제 기업금융 전반으로 발을 넓히고 있다.

플랫폼은 이미 확장됐다. '기업 딜' 서비스가 출시됐고 이곳에서 다양한 목적과 방식의 자금조달 및 M&A 거래들이 이뤄지고 있다. 다음 스텝으로 딜매치 플랫폼을 각 기업에 내재화하는 작업에 나섰다. 조 대표는 "올해부터 (협의 중인) 기업들에게 소프트웨어가 제공될 예정"이라며 "B2B 금융의 디지털 전환을 웜블러드가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중략…>

주식회사 웜블러드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4길 12 KR빌딩 4층 | 대표자 : 조원정 | 사업자등록번호 : 153-81-02937

|

Copyright 2025. Warmblood, Inc. All Rights Reserved.